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BC 카드 경영기획

경영지원신재은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경영혁신팀에서 신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 소속 팀은 크게 회사 내의 비효율을 혁신하는 파트와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해 신사업을 개발하는 파트가 있는데, 저는 신사업 개발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작년에 투자한 회사들을 관리하고 제휴사업을 추진하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신사업 업무는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산과 역량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추진력을 보유하고, 동시에 금융업의 법률 및 규제 사항도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여전히 많이 배우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BC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회사를 선택함에 있어서 저는 3가지를 보는데, 내가 하고 싶은 산업인가, 하고 싶은 직무인가, 함께 일하기에 즐거운 사람들이 있는 회사인가 입니다. 저는 경영학을 전공하였기 때문에 기술이 중심이 되는 제조업이나 IT기업보다는 회사의 상품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신용카드업이 제가 근무하기에 경쟁력 있다고 생각했고, 신용카드업과 관련된 신사업 기획 직무도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만났던 BC의 선배님들 모두 유쾌하면서도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을 가지고 계신 모습을 보면서 BC카드를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속해있는 부서 분위기는 어떤가요?
제 소속 팀은 책임과 자유가 명확한 분위기입니다. 팀에서 굉장히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팀원 모두 평균적으로 2~3개의 보고서를 동시에 작성하다보니 팀 내에 진행되는 업무에 대해 서로 정확히 이해하고 있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각자 맡은 일에 대한 책임이 매우 커질 수 밖에 없는데, 그만큼 제 업무의 진행 방향과 스케쥴에 대해서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직무 특성 때문인지 팀이나 실 분위기 자체도 자유로워서 회의 시간에도 직급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는 편이고, 직장인들이 흔히 스트레스 받는 의무적 회식이나 휴가 사용 눈치보기 등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하루 일과를 설명해주세요.
출근을 하면 매주 팀회의에서 공유하는 개인업무 To-do List를 통해 할 일을 확인합니다. 제 업무는 대부분 다른 부서와 협의가 필수적이어서 유관부서 담당자와 미팅을 하며 오전 시간을 보냅니다. 협의할 때는 해당 부서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잠정적인 결론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법무팀과 미팅을 한다면 사전에 어떤 법률 및 조항에 저촉되는 내용인지, 법률적인 리스크를 없애려면 어떤 모델로 추진해야 하는지 결론을 가지고 미팅을 해야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있습니다. 오후에는 미팅내용을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매달 진행하는 투자 기업을 찾아가 사업 현황 파악 및 향후 추진 계획을 점검하는 협의체에 참석하는 등의 업무를 합니다.
지원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취업 팁은?
취업 준비를 할 때 중요한 것은 긍정적 에너지를 잃지 않는 일인것 같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던 시간 동안 BC카드 외에도 수많은 회사에 지원서를 작성하고, 시험을 보고, 면접을 보았는데, 그런 과정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에 자책하기도 하고 자신감을 잃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제가 긍정적으로 임했을 때의 결과가 항상 좋았습니다. 또한, 지원하는 기업에 대해서도 해당 회사에 대한 부정적인 부분보다는 내가 입사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될까 기대하는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임할 때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회사에서 지원자들을 볼때도 앞으로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들을 뽑고자 할 것인데, 부정적인 이미지보다는 긍정적인 사람을 선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