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kt M mobile 마케팅

영업/마케팅임성빈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현재 사업운영본부 마케팅전략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채널영업부에서 현장 경험을 쌓아왔고, 이를 바탕으로 각종 데이터 분석과 유관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사업 방향을 설정하고, 세부 실행계획을 도출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 판매채널 다각화를 위한 각종 제휴 상품 개발 등 신시장 개척 업무를 돕는 등, 회사 운영을 전반적으로 파악하고 경쟁사 보다 한 발 앞서 시장을 선도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kt M mobile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kt 엠모바일은 저에게는 두 번째 직장이자 마지막 전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말 제조사에 입사하여 KT와의 각종 비즈니스를 경험하며 통신 업계에서 항상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시장을 리딩하는 KT에서의 근무를 늘 마음에 품고 있던 중, 2년 전 kt 엠모바일에 합류하여 더 큰 꿈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신 업계의 분야에서 영업/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고자 하는 저의 꿈을 펼치기에 KT는 너무나 멋진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업계의 선구자이며, 혁신과 희망으로 요약 가능한 조직 문화까지!
아마도 저와 같은 꿈을 가진 이에게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곳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대답은 KT 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선 스케줄링 입니다.
어떤 직무에나 반복적인 업무가 있고, 중요도의 경중이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진행사항을 세부적인 일정 단위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은 성공적인 업무 수행에 가장 필수적인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하루 일과로 들어가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출근과 동시에 그날의 할 일과 우선순위를 점검합니다.
월요일이라면 그 주의 주요한 업무와 일정 정리를 하고, 매월 1일에는 그 달에 해야 할 가장 중요한 미션을 파악하고 그에 따르는 세부 적인 업무 수행 일정을 점검하는 데서 하루가 시작됩니다. 이후에는 주어진 업무를 누수 없이 수행하는데 집중하게 됩니다.
지원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취업 팁은?
항상 자신감을 갖고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과 시간에 진심 어린 노력을 쏟았다면 스스로에게 누구보다 당당해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취업 이후에도 취업만큼, 때로는 그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반드시 찾아옵니다.
저 역시도 그럴 때 꺾이지 않는 마음보다 중요한 무기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 자신감이라는 무기는 노력이라는 도구로 빚어내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사람에게는 자기소개서와 흔히 얘기하는 스펙으로 표현할 수 없는 끌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얼마 되지 않은 지나온 순간을 돌이켜보면, 중요한 순간마다 긍정적인 자세와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뻔한 얘기였지만, KT에 웃는 얼굴로 입사하는데 부디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