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INITECH IT운영

IT송지선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금융IT부문의 금융IT2본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금융 IT에 관하여 관심이 많아서 입사 후 자연스럽게 금융IT2본부에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금융 시스템의 전반적인 것에 대하여 직접 보고 배우고 싶어 서비스운영1팀의 시스템 운영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1금융/2금융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보수하여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 팀의 업무입니다.
저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시스템 모니터링을 하고, 모니터링 중 발생하는 이슈에 대하여 대응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 요청에 따른 서비스 개선 및 유지보수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몇일동안 힘들게 준비한 서비스가 오픈되고, 아무런 이슈없이 잘 적용되었을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본인이 속해있는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매 월 세번째 목요일에 경영정보공유회를 개최하여 한달에 한번 전 임직원들이 한 곳에 모여 회사의 중요한 일들을 공유합니다.
단순 정보 공유가 아닌 그동안 다른 업무를 하여 만나지 못했던 임직원들과 서로 얼굴도 익히면서 소통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가끔은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세미나도 주최하며 업무 외적인 소양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화 덕분에 보다 더 소속감을 느끼면서 회사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 일과를 설명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오전 8시 30분이 조금 지나 회사에 출근하여 하루를 시작합니다.
전날 저녁에 중요한 작업을 하였거나 오전에 작업이 예정되었을 경우는 조금 더 빨리 출근하기도 합니다.
사무실에 도착하여 간밤에 서비스에 이상은 없는지 시스템 점검 및 오전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오전 검증이 끝나면 전날 시스템 현황 및 거래 내역을 통계내어 작성 후 은행 담당자에게 전달 합니다.
정규 일과시간에는 주로 은행 담당자들의 요청사항을 수정하여 반영하고, 틈틈히 모니터링을 하며 보냅니다.
작업 이력 및 이슈사항은 파트끼리 메일로 공유하여 업무에 참고하기도 합니다.
특별히 저녁 작업이 별도로 있지 않는 경우, 퇴근 전 마지막 시스템 검증 및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퇴근하는 편입니다.
지원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취업 팁은?
면접 시에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해 얼만큼 관심과 경험이 있는지 충분히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자신의 경험들이 어떻게 연관성을 가지는지 정리해보시고, 이를 당당하게 어필하여 직무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아가 입사 후 장기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히 말할 수 있다면 면접 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