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kt estate ICT사업

R&D/신사업황선영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ICT융합추진실에서 부동산에 ICT상품 및 서비스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공간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끔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드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회사가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KT의 ICT 기술이 적용되고 있기에, 부동산과의 융복합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그룹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려 합니다.
특히 프로젝트의 특징에 따라 적용할 스마트 솔루션이 달라지기에, 최적의 아이템을 선정하는데 가장 많은 업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기술에 대한 안목을 갖추기 위해 시장 동향을 주목하고 있으며, 부동산ICT역량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유관부서 및 외부 파트너와 지속적인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kt estate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kt estate는 GiGA호텔, 인공지능 아파트, 임대주택 리마크빌, 복합시설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기에 많은 기회가 열려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개발, 운영, 유동화 등 모든 value chain이 구축되어 있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있기에 본인의 열정과 의지가 있다면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ICT사업팀의 일원으로 아파트, 호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해당 분야의 업무와 프로세스에 대해 익힐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속해있는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kt estate는 교육, 워크샵, 아이디어 대회 등 다양한 기회로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개진하였을 때 이를 긍정적으로 고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신입사원이 낸 아이디어라도 많은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고, 사업 발전의 가능성이 있다면 담당 부서에서 이를 논의하여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자세와 고객 서비스를 증진하기 위한 열린 마음이 있기에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지원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취업 팁은?
자신이 가진 고유한 역량이 ‘회사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인재들이 모여서 업무를 완성하고, 목표를 달성해 가기 때문입니다. 면접 시에는 제 경험상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간결하고 명료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이켜보면 하루에 수십 명의 지원자들이 면접을 보기에, 조리있게 말해 전달력을 높인 것이 좋은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강점을 만들기 위해서는 동종업계에서 인턴이나 업무를 해보는 것이 유리하고, 그게 어렵다면 회사가 어떤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실무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재직자분들이 시장의 변화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접하고 계시기에 현실감 있는 조언을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