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kt engcore ICT구축/기술지원

네트워크/기술김진규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네트워크사업본부 무선영업팀 소속으로 무선국 전자파 강도 측정사업의 총괄 영업 및 수행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전파법에 의거 kt 무선국 및 중계기에 대해 전자파 강도 측정 후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전파관리소(CRMS)에 측정결과를 보고하는 전국단위 연속형 사업이며, 2014년 이후 4년간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kt의 무선국수(Lte, WCDMA, Wibro 등)는 전국 22만 국소이며, 연간 약 2만국소의 무선국에 대한 전자파 강도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저의 업무는 설치된 무선국 및 중계기가 올바르게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무선국의 전자파 강도 측정으로 전자파에 대한 국민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kt engcore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교 시절부터 통신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 목표였던 제게 kt engcore는 구내통신 및 NI 사업의 국내 유일의 고품격 품질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에선 유일무이한 30년의 역사를 지닌 kt 그룹 내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이라는 점이 지원동기의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통신 공학인으로서 국민기업 kt, 그리고 그러한 통신사업자의 사내망 운용을 비롯하여 LTE, 와이파이 등 운용망 구축의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가진 회사와 함께 국내 유·무선 미래 통신사업을 리드하는 프로가 되어 국내-외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의 길을 닦는 공학인으로서의 명성을 갖고 싶습니다.
회사에서 가장 보람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자기가 맡은 업무에 애정을 갖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지칠 수 있는 업무에 대한 원동력입니다. 입사 후 현직에 계신 선배님들과 함께 업무와 관련된 고민을 하고 미래 it 산업을 이끌어 가고자 하는 열정을 느끼며 2년 차인 제게 현장에서의 맡은 업무에 대한 보람 감을 느끼며 일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장 큰 보람이었습니다. 전자파 사업의 대표 PM으로서 담당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춰야 함은 물론, 국가에서 전자파에 대하여 국민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점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에 저 또한 이곳에 기여한다는 것은 업무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매 순간 보람차게 업무에 임 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일과를 설명해주세요.
개인마다 능률적인 시간이 나뉘어 있으므로 업무는 질과 양에 따 오전과 오후로 나눠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보통 오전 시간에 업무의 중요성을 가장 먼저 확인하여 우선순위를 두고 오후의 일과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브리핑을 미리 간략하게 메모해놓습니다. 그 이유는 출근 후 오전에는 팀 회의 및 업무보고의 시간을 갖는 날이 많으므로 일에만 집중하다 보면 일과 중 여러 업무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전과 오후가 하루가 되고, 하루가 일주일이 되며, 그 일주일이 한 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일->주간->월->분기에 대해 명확히 구분하여 업무에 임한 자세는 가장 꼼꼼하고 준비된 사원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