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kt innoedu 국내영업

영업/마케팅지사랑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그룹고객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공을 바탕으로 KT그룹 미션에 부합하는 맞춤형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안하고, 운영하는 직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KT그룹인력개발원과 각 부문별 교육 담당자와의 협업을 통하여, 교육 콘텐츠 기획•개발 및 운영 업무를 수행합니다. KT그룹이 필요로 하는 교육이라면 핵심가치와 비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어떠한 역할에 국한하지 않고 참여하여 교육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노력합니다. 특정 직무에 특화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해당 직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필요로 하여, 많이 어렵고 힘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늘 새로운 교육의 목적을 경험할 수 있어 매 순간이 새로운 경험이 되기 때문에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아 적극 추천하는 직무입니다.
회사에서 가장 보람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KT 전산 시스템인 'KOS 업무 매뉴얼' 콘텐츠를 사외직원 1만여명을 대상으로 한 학습 사이트를 구축하는 신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외부 유출 방지와 철저한 보안 유지를 바탕으로 전국의 KT대리점이 학습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KOS 학습 사이트를 오픈 하면서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여 당황하였으나, 포기하지 않고 유관 부서와 원인을 분석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한 후 순차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갔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겪으면서 너무나도 감사하게 5월 소통미팅에서 ‘First penguin상’을 받게 되었고, 정상적으로 학습 사이트가 운영되는 것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루 일과를 설명해주세요.
매일 아침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라바짜 커피를 한 잔 내려 마시고, 메일함 체크와 함께 해야 하는 업무를 정리 합니다. 월,수,금은 KBN 방송을 시청하고 화,목은 부서별 담당자들이 모여 한 주의 이슈와 서로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공유하는 자리에 참석합니다. 이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는데, KT그룹 교육을 담당하다 보니 업무에 따라 협의가 필요한 경우 일주일에 1회 이상은 광화문 또는 분당 사옥으로 외근을 나가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팀원 간의 일일 업무 공유를 통하여 하루 일과를 정리하고 다음 날의 업무를 준비합니다.
지원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취업 팁은?
꼼꼼하고 정성스럽게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자신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유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후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 시간을 오롯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입사 후에 KT그룹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면접관이 알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당장 드러나는 서류상의 스펙보다, 잠재되어있는 가능성을 보기 원하기 때문에 솔직하고 당당한 자세를 유지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