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kt telecop SW개발

IT편광일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IT 구축팀에서 ‘케이티텔레캅’ App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케이티텔레캅’ App은 kt telecop 서비스, 요금 조회, 상담 등 고객님들께 꼭 필요한 서비스를 하나의 App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케이티텔레캅’ App과 관련하여 사업부서와 Daily Meeting을 하고, 추가 기능 개발 및 유지 보수를 진행합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 개발에 있어서 협력업체와 co-work할
경우 협력업체 선택,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일정 관리, 새로운 기능에 대한 전략을 제시합니다.
회사에서 가장 보람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제가 회사에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케이티텔레캅’ App 기능 중 하나를 개발한 것입니다.
개발당시 신입사원인 저에게 큰 부담이 되어 홀로 인터넷, 서적 등을 참고하며 야근도 수차례 했습니다. ‘과연 내가 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할 때쯤 팀 선배님들께서 이를 알아 차리고 격려와 함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조언과 자료 공유를 통해 하나씩 차근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셨습니다.
그 결과 무사히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었고, 이는 저를 응원해주고 격려 해주는 선배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 분들도 업무를 진행 할 때, 힘든 점이 있다고 혼자 고민 하는 것이 아닌 선배님 혹은 동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루 일과를 설명해주세요.
출근후 팀동료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 해야 할 일들을 우선순위로 작성하고, 월/수/금 요일에는 KT그룹의 사내방송인 KBN을 시청합니다.
9시 - 팀 회의를 통해 그날의 이슈사항과 각자 할 일에 대해 공유합니다. 10시 - 회사 내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며 실시간 상황을 체크합니다. 협력사와 함께 프로젝트 개발 이슈를 정리하고, 보완해야 할 부분은 직접 개발합니다.
12시 - 즐거운 점심시간입니다! 저희 회사 지하에 위치한 구내식당 밥의 맛과 영양은 정말 최고입니다^^ 식사를 마치면 팀장님과 팀원들 모두 사다리 타기, 다트 등을 통해 음료 사주기 시간을 갖습니다.
13시 - 점심 먹고 졸린 시간인 만큼 팀 내부적으로 안마해주기, 재미있는 이야기 하기 등으로 식곤증을 극복합니다.
14시 - 사업부서와 시스템에 대한 추가 요구사항이나 이슈에 대해 공유하는 회의를 진행합니다. 회의를 통해 새롭게 도출된 요구사항을 시스템에 반영하고 수정∙보완합니다.
18시 -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퇴근시간을 갖습니다.
특히, 매주 수요일은 ‘가족사랑의 날’이기 때문에 본부장님, 팀장님들과 함께 정시 퇴근합니다.
지원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취업 팁은?
대부분 취업 준비생들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회사 홈페이지 혹은 기사를 참고하면서 쓰곤 하는데, 저는 다른 지원자들 보다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 직접 본사에 찾아가 선배님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우수기업-청년 채용박람회’에 참석해 kt telecop 부스에서 인사지원팀 과장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저에 대해 강한 어필을 했습니다. 이 때 보여드린 ‘저의 입사의지와 진정성이 합격의 결정적 역할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신입 공채를 지원하는 후배님들도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갖고 우리 kt telecop 지원을 하게 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