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KT인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kt skylife 전략기획

경영지원황희진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본인이 수행하는 업무에 관하여 자세하게 기입해주세요.
저는 경영기획본부 기획조정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선 경영기획본부는 사업 최대한의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수립하고 매년 경영목표를 설정하여 진행 현황을 점검합니다.
또한 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을 편성/조정하고 조직을 구성하여 원활한 사업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업무는 첫째, '사업관리 및 조정'업무인 담당 부서와의 사업/예산을 협의하고 조정 합니다. 또한 연초 발굴한 주요 사업의 과제를 이행 현황을 관리합니다.
둘째, KT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룹사 소식을 전하고 시너지를 위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사 업무보고를 총괄하며, 이사회 운영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kt Skylife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방송 산업은 여전히, 또 꾸준히 앞으로도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skylife는 국내 유일한 디지털위성방송 기업으로, 단순한 이익창출이 아닌 한반도 전체가 방송을 통해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이런 회사에서 한명의 구성원으로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회사에서 가장 보람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특별한 일은 아니지만, 매주, 매월 하고있는 일에 보람을 느낍니다. 저는 매주 전 부서에서 행한 업무와 계획을 매주 취합하여 정리하여 보고자료를 만드는 업무를 합니다.
또한 연초에 발굴한 과제들을 매월 수합하고 진행률을 분석해서 실, 혹은 유관부서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전사 부서들의 자료를 취합하여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이 자료가 임원회의 자료의 기초가 되기도 하고 어떠한 보고서를 만드는데에 양분이 된다고 생각하면 제가 하고 있는 업무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원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취업 팁은?
취업 팁으로 얘기하는 기업 및 직무분석 등 회사에 대한 공부도 좋지만 것보다 본인에 대한 강점을 알고 자신있게 어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 새로운 경험을 좋아해서 봉사활동, 인턴등에 참여해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부분을 제 무기라고 생각하고 KT Skylife의 조직원으로써 업무를 배울때나 회사생활에 있어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자신있게 이야기를 하였고, 면접에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별하지 않더라도, 자신에 대한 믿음과 자신이 있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